이재명 후보도 보면 똑똑한데 빈 곳이 많은 것 같다. 물론 선거에서 이기려면 지지자가 많아야 당선되는 것은 부인 할 수 없는 당연한 일이다. 그런데 지지자는 하루 아침에 생기는 것이 아님을 왜 모르는지 참으로 안타깝다. 지지자를 만들려면 오래전 부터 자신을 인정받을 수 있는 노력을 했어야 지지자가 지지하는 것이지 어느 날 갑짝이 선거에 나서 내가 잘 할 테니 저를 찍어 달라고 하면 과연 찍어 줄 사람이 몇 이나 될까?
그와 마찬가지로 국민들의 그렇게 어리석지는 않다. 적어도 어떤 당이든지 그 당이나 그 당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이 일반 국민들의 볼 적에 저 당이나 저 당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들의 인간으로서 괜찮은 인간 도리를 하며 인간 답게 일반 국민들 보다는 더 나은 노력을 하는 모습을 보여 줬을 때 일반 국민들의 그 당과 그 당에 소속되어 있는 사람을 인정하게 되어 지지를 보낸다는 것을 알아야 정치를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국민의 힘 당 지지자와 더불어 민주당 지지자 그 외 다른 정당을 지지하는 사람들의 생기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모든 국민들은 어떤 선거건 선거에 출마한 사람들을 찍어 줄 때는 그 당과 또한 그 사람 자체를 판단하고 찍어주고 안 찍어주고 하는 것이다. 그리고 선거에서 자기와 생각이 비슷하지 않은 사람은 제 아무리 달콤하고 좋은 말을 한다고 해서 찍어주지 않는 다는 것 알아야 한다.
그래서 국민의 힘 당 보수 세력들은 극우던 중간 보수던 더불어 민주당 사람은 절 때 안 찍어 준다 기권을 할 망정 민주당은 안 찍어 준다는 것 알아야 선거에서 이긴다는 것을 말 함이다. 불 필요한 시간 낭비로 보수 진영에 혹시나 하는 기대감에 표를 얻어보려는 생각 자체가 표 확장에 도움 안되는 시간 낭비일 뿐이다. 이런 것을 모르고는 절 때 선거에서 이길 수 없다.
우리 더불어 민주당 에서 선거에서 이기려면 다른 보수 성향 표를 얻으려 잘못된 생각하지 말고 진보 성향 유권자들의 똘똘 뭉쳐 투표 장에 나가 적극적으로 투표에 임할 수 있게 만드는 그런 생각을 가진 자만의 승리 하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다른 것은 생각하지 말고 역대 우리 민주당의 선거에서 승리 한 것을 돼 돌아 보면 알 수 있다. 국회의원 선거든 지자치장 선거든 대선 선거든 보수 유권자들의 우리 민주당을 찍어줘서 승리 한 것이 아니라 우리 진보 세력들의 얼마나 많이 똘 똘 뭉쳐 선거를 치르느냐 에 승리가 달려 있다는 것 잘 나타내 주고 있다. 이런 것을 잘 알고 선거를 지혜롭고 현명하게 잘 치르느냐 가 관건인 것이다.
진보 층이 선거에 얼마나 참여 하느냐 에 달려 있다. 보수 층은 자기 당이 싫으면 기권하면 기권 했지 우리 민주당은 절 때 안 찍어준 다는 것 알 지 못하면 선거에 진다는 것 알아야 승리 한다. 그래서 쓸 때 없이 보수 층 기웃 거리지 말고 그 시간에 진보 층 한 사람이라도 더 선거에 참여해서 국민의 힘 당을 이길 수 있는 설득을 해야 하는 것이다. 진보 층이 똘 똘 뭉쳐 달라고 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