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존 자유게시판

더민주혁신회의'與 1인1표 압도적찬성 자화자찬 낯뜨거워 당원과 소통해라' 비겁한똥청래 "이재명때도 찬성한거 내가하니 반대"

  • 2025-11-24 10:14:43
  • 5 조회
  • 댓글 2
  • 추천 1

더민주혁신회의 與 1인 1표 압도적 찬성 자화자찬 낯 뜨거워 당원과 소통해야

 

친명계 최대 조직인 더민주전국혁신회의가 최근 대의원 권리당원 1인 1표제 도입을 추진하는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를 향해 22일 자화자찬이 낯 뜨겁다며 당원과의 소통을 촉구했다.


더민주전국혁신회의는 이날 논평을 내고 정청래 지도부의 행보에 대한 당원들의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더민주전국혁신회의는 대의원과 당원 모두 1인 1표로 하자는 취지는 좋으나 의견수렴 방식과 절차적 정당성 

타이밍 면에서 이렇게 해야만 하나 라는 당원들의 자조 섞인 목소리가 봇물 터지듯 들려온다며 우선 대의원과 

권리당원의 투표 가치를 1대 1로 바꾸는 개정 방향에 대해 당원들과의 소통 과정이 생략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당헌 당규상 절차에도 맞지 않는 전당원 투표 공표 후 논란이 일자 하루 만에 여론조사로 선회해 놓곤 

지금까지 해명조차 없다10월 당비납부자라는 새로운 기준도 애매하다. 지금까지 당의 여론조사는 당비를 

내지 않는 일반당원까지 포함했고 투표는 6개월 당비를 납부한 권리당원으로 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 결과 164만 5천여 명 권리당원의 압도적 다수인 83.19%가 여론조사에 불참했다며 

찬성도 24만여 명으로 14.5%에 불과압도적 찬성이라는 지도부의 자화자찬이 낯 뜨겁다고 꼬집었다.


앞서 정청래 대표는 지난 21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원들이 압도적 찬성의 뜻을 보여줬다면서 90%에 가까운 당원의 뜻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고 강조했다.
 

더민주전국혁신회의는 의견 수렴 시기조차 이재명 대통령이 G20 해외순방에 나선 기간이어야만 했나 라며 진정한 당원주권은 전 당원들이 공감하고 전적으로 함께할 때 확립되는 것이라고 했다.

​  일을 이따위 졸속으로 해 놓고 욕을 먹으니까 똥청래 "이재명도 찬성한 1인1표?"

  왜 욕먹는지 따위는 관심도 없는 무능하고 무지하고 욕심만 그득한 똥청래.


댓글

17시간전

단순 의견수렴을 왜 결정하는걸루 하냐고.정상적으로
20일전 사전공고.6개월이상 당비 납부자.33% 투표 했을때 그걸로 개정해라.
왜 이리 편법을 쓰냐는거지.글구 TF 팀 구성해서 대안 다 마련하구 하라고.
근데 말썽이 되니 황명선최고를 시켜 TF팀 만들어 대안을 만들어 달라? 그놈에 TF .순서가 틀렀잖아.

16시간전

@거제돌이님에게 보내는 댓글

아랫 사람에게 책임을 전가하기나 하고. 비겁하기까지 합니다.

최신글

최신댓글

신고하기
신고 게시물은 삭제되며, 해당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덧글쓰기 및 글쓰기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활동에 제한을 받게 되오니, 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