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이재명 대통령선거후보, <골목골목 경청투어 : 국토종주편> 충북 음성군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68
  • 게시일 : 2025-05-05 18:10:28

이재명 대통령선거후보, <골목골목 경청투어 : 국토종주편> 충북 음성군 인사말

 

□ 일시 : 2025년 5월 5일(월) 오후 5시 30분

□ 장소 : 금왕당 앞

 

■ 이재명 대통령선거후보

 

음성군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너무 많이 오셔서 말씀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이렇게 많은 분들이 환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요즘 살기 너무 힘드시죠? 세상도 많이 불안하죠? 그러나 우리가 이 위기를 이웃들과 함께, 가족들과 함께 잘 이겨내 가고 있지 않습니까? 비록 지금은 어려운 상황에서 미래가 불안하지만, 우리가 내란을 이겨내 왔듯이, 식민 국가에서 해방된 나라 중에서 유일하게 산업화도 민주화도 성공한 대한민국을 만든 정말 위대한 국민들 아닙니까? 

 

12월 3일 내란의 밤에도 그 내란을 이겨낸 것은 바로 국민들이었습니다. 앞으로 이 나라도 '국민의힘' 말고, 국민들의 힘으로 희망 있는 나라를 꼭 만들어 가시겠죠? 여러분이 세상의 주인이죠? 이 나라는 바로 여러분의 것이죠? 그래서 이 나라의 모든 권력과 이 나라가 가진 모든 자원들은 오로지 국민들을 위해서 쓰여야 하는 것입니다. 권력도 자원도 예산도 기회도, 맞습니까? 우리가 좀 더 공정한 세상에서 기회가 공평하게 나눠지고, 성과물도 노력한 만큼 공평한 배분이 이루어진다면 지금보다는 훨씬 더 살만한 세상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데, 동의하십니까? 여러분은 위대한 존재입니다. 

 

작년 12월 3일 밤에 계엄 선포한다는 얘기를 듣고 저는 "딥페이크 아니야?" 하고 말았어요. 12월 3일 밤에 계엄을 선포한다는 동영상을 보고 "아, 이거 진짜네"라고 처음부터 생각한 사람이 있었겠어요? 다 처음에는 장난인 줄 알았죠?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저도 가짜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그게 현실이었잖아요. 근데 그걸 본 전 세계인들이 대한민국을 뭐라고 생각했겠습니까? 후진국이라고 생각하지 않았겠어요? 

 

군인이 국가 행정과 국정을 책임지겠다는 황당무계하고 발칙한 발상을 국민들은 해 볼 수도 없었지 않습니까?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지만, 전 세계인이 더 놀란 것은 그런 거죠. 저 현실 권력의 친위 군사 쿠데타를 응원봉을 든 국민들이 피 한 방울 흘리지 않고, 가게 유리창 한 개 깨지 않고 깔끔하게 제압했다는 것입니다. 위대하지 않습니까? 우리의 그 위대함으로 새로운 나라, 희망 있는 나라, 진짜 '대한민국'을 꼭 만듭시다. 여러분은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 위대한 대한 국민입니다.

 

금왕 주민, 음성군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우리 희망을 가지고 새로운 나라를 함께 만들어봅시다. 그리고 오신 김에 장 좀 많이 보고 가세요. 매출 좀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2025년 5월 5일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