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논평)당진 바다 메운 땅을 평택에 귀속시킨 대법원 판결, 합당한 후속대책이 마련돼야 한다

당진 바다 메운 땅을 평택에 귀속시킨 대법원 판결,

합당한 후속대책이 마련돼야 한다

 

대법원은 충남도, 당진시, 아산시가 함께 행정안전부를 상대로 낸 평택·당진항 매립지 일부구간 관할결정 취소청구 사건에 대해 지난 4() "매립지가 당진시·아산시 관할이란 근거를 찾을 수 없다"며 기각했다.

 

당진시민은 물론 충남도민들은 이 같은 대법원의 판결을 쉽사리 납득할 수 없다. 당진시 관할이었던 바다가, 매립 후 땅이 되어서는 어떻게 평택시에 귀속된다는 말인가?

 

어제(8, )는 김홍장 당진시장을 비롯해 지방의원과 범시민대책위가 함께하는 기자회견이 있었다. 이 자리에서 김홍장 시장은 관할 구역에 대한 지방자치단체 사이의 분쟁발생 원인이 정부 책임임을 인정하고, 지역 간 분쟁해소와 상생방안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합당한 보상 차원에서 국가 공공기관의 당진 이전과 글로벌 기업 유치를 위한 특단의 지원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강훈식)은 이 같은 요구에 뜻을 같이 하며, 적극 지지한다. 삶의 터전이었던 영역을 하루아침에 빼앗긴 당진시민들의 분노와 상실감은 이루 말할 수 없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충남도, 당진시, 시민사회단체, 그리고 뜻을 함께 하는 모든 분들과 지혜를 모아, 더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후속대책을 요구하고 관철시킬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해 함께할 것을 약속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