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성명) 멋진 잔디밭 사이에서 농사?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는 말뿐인 해명 말고 의혹해소에 적극 나서라

멋진 잔디밭 사이에서 농사?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는 말뿐인 해명 말고 의혹해소에 적극 나서라

 

2016년부터 제기되어 왔던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도시자 후보의 농지법위반 및 건축법 위반 의혹이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충남 도민을 우롱하는 행위가 아닐 수 없다. 김태흠 후보는 농지법위반과 건축법 위반에 대한 의혹에 대해 명확히 소명하고 위법여부가 드러나면 충남 도민에게 사과하고 도지사 후보직에서 즉각 사퇴해야 한다.

 

김태흠 후보는 보령시 웅천읍에 용도가으로 되어있는 농지를 보유하고 있다. 농지를 전용허가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돌담과, 관상용 조경수, 조각석상, 조경잔디를 설치 했다는 의혹이 언론에 보도 되었다.

 

해당 의혹이 사실이라면 명백한 농지법 위반 사항에 해당하며, 6년이 넘는 시간동안 어떠한 확실한 의혹 해소도 없이 무시로 일관하며, 충남 도민을 기만한 행위이다.

 

논란이 되니 그나마 김태흠 후보가 한 해명은 근거도 없는 말뿐인 해명이었다. 멋드러진 잔디밭과 조경수 사이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사진을 내며 의혹에 더욱 불을 지폈다. 누가 보아도 조경잔디처럼 보이는 것을 농사용 식재라고 말만하고 여타의 객관적 증명 내용은 없었다.

 

또한, 김태흠 후보에게 2000만원은 돈도 아닌 건지 분명 시세보다 40~60% 이상 낮은 가격에 구입했음에도 2000만원에 불과한 다운계약서는 있을 수 없다며 적반하장 격으로 일축했다.

 

김태흠 후보에게 요청한다. 더 이상 의혹을 키워 충남 도민을 우롱하지 말고 명확히 적극적으로 의혹 해소에 앞장서라.

농지전용 허가 등에 관한 자료, 농지취득자격증명 발급 자료 등의 객관적 자료와 다운계약과 관련하여 당시의 토지매매계약서 나 토지매매대금에 대한 금융거래내역 등을 제시하여 의혹을 밝히길 바란다.

 

만약 이와 관련하여, 위법이 확인된다면 즉시 충남 도민에게 사과를 하고 후보직을 사퇴하길 바란다.

 

 

2022524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