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민주당 충남도당, 민생 살릴 주요사업 국비 확보 예산정책협의회 가져

민주당 충남도당, 민생 살릴 주요사업 국비 확보 예산정책협의회 가져

- 2() 15:30 국회의원회관에서 2025년 충남도내 주요사업 국비확보를 위해 중앙당과 머리 맞대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문진석)215:30시 국회의원회관에서충청권(충남, 충북, 대전, 세종) 예산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충남의 지역현안을 비롯하여 충청권의 내년 국비확보방안 등에 대해 중앙당과 논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박찬대 원내대표, 진성준 정책위의장, 이정문 정책위 수석부의장, 박정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당 지도부 주요 인사와 문진석 충남도당위원장과 복기왕 국회의원(아산갑), 황명선 국회의원(논산계룡금산) 등이 참석했다.

 

문진석 충남도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선거의 추세를 보면 충청에서 승리하지 못하면 전체 선거에서 승리하지 못하는 공식 같은 것이 있다.”, 그런 의미에서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는 내년 정부예산이 더욱 중요하다.” 충청권 예산 확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야당 정치인으로서 세상을 바꾸는데 한계가 있음을 느끼고 있다. 대통령선거를 승리해야 우리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 수 있다.”, “그런 측면에서 먼저 지방선거를 승리해야 되고 이를 위해 충청권 예산에 대한중앙의 전폭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충남도당은 국비지원이 필요한 사업으로 동면~진천 4차선 확·포장 도로 건설사업 국립 경찰병원(아산) 건립사업 부여 자연재해 위험지구 정비사업 청소년직업체험관(아산 잡월드) 건립사업 보령 수소터빈 시험연구센터 설립 금산·계룡 노후상수도 현대화 사업 천안 업사이클센터 설치 사업 충남 서북부권 공공의료(산재전문 공공병원, 태안 의료보건원 신축) 강화 사업 디지털 콘텐츠산업 거점센터 조성 봉주로 배드민턴장 건립 등 지역 현안사업의 국비 지원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향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중앙당, 지역위원회, 지자체와 함께 이날 논의된 현안사업들을 비롯하여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전방위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