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충청남도척수장애인협회 회원 350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사)충청남도척수장애인협회 회원 350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2/17(목) 충남척수장애인 협회 회원 일동 이재명 후보 공개 지지선언
(사)충청남도척수장애인협회(협회장 유두형) 회원 350명은 1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공개지지 한다고 밝혔다.
충남척수장애인협회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협회장 등 주요 직원들 10여명이 참석했다.
협회는 지지선언식을 통해“장애인이 불편함 없이 살아가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장애인의 노력이 아니라 국가가 해야 할 일이며, 장애인의 권리를 동등하게 보장하고 장애를 이유로 차별받지 않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약속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유두형 협회장은“이재명 후보가 공약으로 약속한 것 중 ‘대통령 직속 국가장애인위원회 설치’는 장애계의 지속적인 요구사항으로 반드시 당선이 되셔서 장애인 당사자 중심의 실재 필요한 정책들이 많이 만들어지고 시행되길 기대한다.”며, “수동 ∙ 전동휠체어를 사용하는 척수손상장애인은 누구보다도 이동권 보장이 필요한데, 후보님이 특별교통수단 지원 등 확실한 이동권 보장 공약을 지켜주실 것을 믿는다.”며 지지배경을 밝혔다.
이재명 후보는 △대통령 직속 국가장애인위원회 설치 등 장애인 당사자 중심 정책∙서비스 결정체계 구축 △장애인 소득보장과 일자리∙교육기회 확대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생활 지원 △여성, 고령 장애인 등 다중 차별 장애인 지원 △발달∙정신장애인 국가책임제 실시 등 장애인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