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김현정 원내대변인] 국민의힘은 ‘시장 교란’을 부추기는 ‘투기 세력 대변’을 즉각 중단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14
  • 게시일 : 2026-02-01 13:21:38
김현정 원내대변인 브리핑

 

일시 : 202621() 오후 115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국민의힘은 시장 교란을 부추기는 투기 세력 대변을 즉각 중단하십시오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통령의 부동산 관련 SNS 메시지를 두고 공포 조장배급형 주거운운하며 비난에 나섰습니다.

 

시장 안정화라는 국가적 과제를 정쟁의 도구로 삼아 다주택자의 버티기를 유도하는 국민의힘의 몰염치한 행태를 강력히 규탄합니다.

 

이재명 대통령이 SNS를 통해 밝힌 메시지의 핵심은 정부의 강력한 해결 의지입니다.

 

과거 누구도 손대지 못했던 계곡 불법시설 정비를 단행하고, 모두가 어렵다던 주가 5000포인트도 이뤄냈던 것처럼, 정부의 의지를 모아 주택 공급과 부동산 시장 안정화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뜻입니다.

 

기본적인 언어해독 능력조차 의심케 하는 국민의힘의 묻지마 비난은 국민의 실소를 부를 뿐입니다.

 

또한 다주택자 중과세 유예 종료는 작년부터 예고됐던 것으로 갑자기 정해진 것이 아닙니다. 날벼락 운운은 어불성설입니다.

 

아울러 용산·태릉·과천 같은 핵심 요충지 공급은 도심 유휴부지를 활용해 민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공급의 절대량을 획기적으로 늘리기 위한 공공 주도의 핵심 전략입니다.

 

반면 국민의힘이 들고 나온 유일한 해법은 결국 민간 주도 재건축과 규제 완화뿐입니다. 그러나 규제 완화가 초래한 결과는 언제나 투기 광풍과 원주민 내몰림뿐이었습니다.

 

실패가 입증된 과거의 방식을 해법이라 우기는 것은 결국 투기 자본에 꽃길을 깔아주겠다는 속셈입니다.

 

합리적인 정부 정책에 맞서 사익을 챙기려는 일부의 저항은 결코 성공할 수 없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국민의힘은 이제라도 투기 세력의 방패막이 노릇을 멈추고 부동산 정상화에 협조하십시오.

 

202621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