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백승아 원내대변인]대통령 민생행보마저 트집잡는 국민의힘, 국정 발목잡기 정치를 중단해야 합니다
백승아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6년 1월 24일(토) 오전 11시 25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대통령 민생행보마저 트집잡는 국민의힘, 국정 발목잡기 정치를 중단해야 합니다
국민의힘이 이재명 대통령의 민생과 균형발전을 위한 울산 타운홀 미팅을 두고 '관권 선거, 청와대의 집단적 도덕적 해이' 운운하며 왜곡과 선동에 나섰습니다. 이는 무책임하고 저급한 정치공세이자 국정 운영을 방해하기 위한 트집잡기입니다.
이재명 국민주권정부는 투명한 국정운영과 국민과의 직접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왔습니다. 국무회의와 부처 업무보고를 전례 없이 생중계하며 국정을 국민 앞에 공개했습니다. 또한 대통령은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와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 민생을 챙기고 있습니다. 이를 두고 정치공작이라 매도하는 것은 국민과의 소통을 부정하는 반민주적 발상입니다.
국민의힘은 ‘소통하며 일하는 대통령’이 그렇게도 불편합니까? 국민과 담을 쌓고 밀실 통로로 지각출근하며, 폭탄주와 사우나, 낮잠 논란으로 국정을 사유화했던 윤석열이 그립습니까? 윤석열·김건희 국정농단과 내란에는 침묵하더니 일하는 대통령의 민생 행보에는 사사건건 시비를 거는 모습은 국민을 기만하는 이중잣대 정치입니다.
국민의힘은 더 이상 국정 발목잡기 정치를 중단해야 합니다. 대통령의 민생행보마저 공격하는 행태는 공당으로서의 존재 이유를 스스로 부정하는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대통령의 민생행보를 흔들기 위한 근거 없는 음해와 왜곡에 단호히 대응하겠습니다. 이재명 국민주권정부와 함께 언제나 국민 곁에서 소통하며, 오직 국민과 국익을 지켜 나가겠습니다.
2026년 1월 2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